카테고리 없음

7세 9세 영어 노출해주 앱 듀오링고 알고보니 언어능력 평가 시험을 제공하는 앱

초단동 2020. 4. 28. 22:55

 


안녕하세요. 영어 노출을 해주는 엄마의 일기 #2 째 시간이예요.

오늘은 저희 가족들이 사용하고 있는 듀오링고에 대해 조금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우연히 알게된 듀오링고, 처음에 초등학생용인지 알고 다운받았는데 알고보니 성인들도 할 수 있고 언어능력 평가 시험까지 볼 수 있는 앱이였지 뭐예요.

의아했던 것은 9살인 딸아이는 듀오링고가 재미있다는 거예요. 스피킹덤도 하고 있는데 저로써는 이해불가.

 

 
시작하면 하트가 주어지는데 하트를 다 사용하면 하트를 채우거나 구매후 문제를 풀 수 있어요.

근데 딸아이가 구매해달라고 4일을 조르길래... 결국 저는 결제해 주었어요. 12개월로 결제하면 월 9,000원 정도예요.


듀오링고는 그림이 별로가 아니고 거의 나오지 않는 앱이예요.
한국어에서 영어로, 영어에서 한국어로, 지문을 듣고 문장을 고르거나 가끔 스피킹을 하면서 문제를 풀어야해요.

 

왕관모양에 써있는 숫자는 단계인데 아직은 1단계까지만 했어요. 저도 풀어보니 틀리는 문장은 반복적으로 풀게끔 되어있어요.

 

 

후기를 보니 어떤분들은 너무 반복적이여서 지루하다고 하는 분들도 있는데 영어초보 입장에서는 반복적으로 해주니 더 좋았어요. 아이들도 반복적으로 노출되니 학습효과는 당연히 있겠죠?

 

 오랜시간은 아니더라도 매일 꾸준히 할 수있도록 옆에서 응원해주는 것은 엄마몫.

 

 

 

다행히 듀오링을 좋아하는 첫째. 그 덕에 둘째도 관심을 조금씩보이며 같이 하고 있어요.

둘째는 7살이지만 말이 느리고 아직 한글을 모르기때문에 대충 찍고 대충 말하는 수준에서 끝나요. 자꾸 틀린다고 짜증을 부리긴하지만 듣기라도해라~ 하는 심정으로 응원을 해주고 있어요.


이렇게 듀오링고를 시작하면서 알아보니 언어능력시험도 볼수 있는 앱이라고 하더라구요!

오마나 세상에~ 아이엘츠, 토플처럼 해외에서 인정해주는 영어점수라고 하더라구요. 그러니 눈이 더 동글 동글~

 

 아직 가족중 시험볼 사람은 없지만 구경해보았어요.

그리고 듀오링고는 세계 여러나라 언어를 선택할 수 있어서 원하는 언어를 배울 수 있어요.


저는 가끔 딸아이에게 듀오링고 문제를 누가 더 많이 푸는지 내기를 해요. 물론 장시간은 아니고 짧은 시간동안해요. 왜냐면 나름 저만의 영어교육 철학은 공부가 아닌 일상생활이나 놀이, 재미, 하면 더 좋은 것이라고 말해주며 하고 있기때문이예요.

가끔은 아이가 더 열정적으로 해서 드라마틱한 영어실력을 구사하는 능력자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는 욕심도 들긴해요. 하지만 참을인을 마음속에 품고 있어요.

이렇게 듀오링고로 영어실력이 조금씩 발전하는 아이를 보며 영어대리만족을 하고 있네요.

저에게 영어는 자기개발을 위해 시작했는데 이제는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도구가 되었어요.

#듀오링고 #초등영어 #영어공부앱